티스토리 뷰

반응형

 

 

"고담"은 배트맨인 다크 나이트가 등장하기 전, 도시가 혼란에 빠지고 가장 악명 높은 악당들이 나타나는 것에 초점을 맞춘 배트맨 이야기의 프리퀄 역할을 하는 미국 드라마 시리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각 시즌의 스토리 라인과 어떻게 이 시리즈가 마무리 되는지를 정리해보겠습니다. 범죄가 난무하는 고담의 거리에서 전설적인 보호자인 배트맨의 형성까지의 여정은 어둡지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는 충분합니다.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시즌 별 줄거리

《고담》은 다섯 개의 시즌이 있습니다.

시즌 1은 어린 브루스 웨인의 충격적인 여행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면서 토마스와 마사 웨인이 살인당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그러나 주요 초점은 고담에 정의를 내리고 부패한 경찰력을 정화하기로 결심한 제임스 고든 형사에게 있습니다. 이 시즌을 통해 우리는 오스왈드 코블팟(펭귄), 에드워드 니그마(리들러), 그리고 수수께끼의 피쉬 무니와 같은 주요 악당들의 부상을 목격합니다. 브루스 웨인은 그의 부모님의 죽음에 대한 수사를 시작하면서 배트맨으로서의 미래를 위한 기반을 마련합니다.

"악인들의 부상"이라는 제목의 시즌 2는 고담에서 일어나고 있는 혼란을 더 깊이 파헤칩니다. 테오 갈라반과 그의 여동생 타비사를 포함한 새로운 악당들이 등장합니다. 이제 십대인 브루스 웨인은 그의 부모님의 살인에 대한 더 많은 비밀을 밝혀내고, 그를 그의 최종 운명에 더 가깝게 만듭니다. 고든은 도시의 어둠이 계속 커지고 고담의 악명 높은 범죄자 지하세계의 기반이 확고하게 확립됨에 따라 도덕적인 딜레마에 직면합니다.

"매드 시티"로 알려진 시즌 3은 어둠 속에서 고담을 조종해 온 비밀 사회인 사악한 올빼미 궁정을 소개합니다. 이 시즌은 또한 브루스 웨인이 부모의 죽음에 대한 진실과 고담의 미래에서 그의 역할에 맞서면서 그의 진화를 탐구합니다. 이야기는 조커의 전신인 제롬 발레스카와 같은 인물들의 등장으로 더욱 강렬해지고, 그의 혼란스러운 영향력은 도시를 더욱 불안정하게 만듭니다.

시즌 4는 브루스 웨인이 자경단에서 배트맨을 닮은 인물로 변화하는 과정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 시즌은 브루스가 미래의 고담 보호자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는 라스 알 굴과 그림자 연맹(League of Shadows)의 부상으로 특징지어집니다. 한편, 짐 고든과 고담 시 경찰국은 펭귄과 리들러의 라이벌 관계를 중심으로 계속 증가하는 도시의 범죄 요소에 맞서 싸움을 계속합니다. 시즌은 고담을 외부 세계로부터 고립시키는 재앙적인 사건으로 끝이 나고 마지막 시즌을 위한 발판을 마련합니다.

"레전드 오브 더 다크 나이트"라는 제목의 시즌 5는 시리즈의 마지막 장입니다. 도시가 폐허가 된 후, 고담은 통제를 위해 경쟁하는 다양한 파벌들과 함께 혼란에 빠집니다. 시즌은 브루스 웨인이 도시의 자경단 보호자로서 고담으로 돌아오는 것을 보여주면서 10년 앞으로 나아갑니다. 이번 시즌은 브루스가 마침내 배트맨으로서의 정체성을 받아들이고 고든이 청장이 되며 고담의 악당들이 완전히 깨달으면서 캐릭터 아크를 마무리합니다. 마지막 에피소드는 배트맨과 도시의 악명 높은 범죄자들 사이의 계속되는 전투를 암시하는 동시에 많은 이야기를 마무리합니다.

 

 

 

주요 등장인물과 각 캐릭터들의 변화 과정

이 시리즈는 주로 제임스 고든(벤 맥켄지)의 캐릭터가 이상주의 형사에서 굳고 도덕적으로 모호한 인물로 진화하면서 고담의 부패 속에서 진실성을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고든과 함께 그의 파트너인 하비 블록(도널 로그)이 있는데, 그는 고담에서 법 집행의 더 냉소적이고 퇴폐적인 면을 대표합니다.

브루스 웨인은 또 다른 중심 인물이며, 슬픔에 잠긴 아이에서 책임감과 정의감이 증가하는 젊은이로 그의 발전은 이 시리즈의 핵심 초점입니다. 그의 멘토인 알프레드 페니워스는 브루스가 고담의 보호자로서 미래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그를 안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악당들은 오스왈드 코블팟이 가장 흥미로운 등장인물 중 하나로 등장하면서 "고담"의 중심에 있습니다. 펭귄이 천한 깡패에서 고담의 지하세계의 킹핀으로 부상하는 것은 비극적이고 매력적입니다. 에드워드 니그마는 법의학자에서 리들러로 변신하여 그의 어두운 면을 받아들이도록 이끄는 심리적인 풀림을 보여줍니다.

이 시리즈는 또한 언젠가 캣우먼이 될 젊은 길거리 도둑 셀리나 카일에게 중요한 스크린 시간을 줍니다. 브루스 웨인과 그녀의 관계는 복잡하고 시리즈 전반에 걸쳐 진화하며 두 캐릭터 모두에 깊이를 더합니다. 이 쇼는 고든의 애정 상대에서 범죄 주모자로 극적인 변화를 겪는 바바라 킨과 같은 다른 주목할 만한 인물들을 소개하여 이야기를 더욱 풍부하게 합니다.

 

 

 

최종 결말

"다크 나이트의 전설"이라는 제목의 마지막 시즌인 시즌 5는 배트맨 전설의 팬들이 기다려온 결론으로 이어집니다. 고담이 도시를 폐허로 만드는 대재앙의 사건 이후 혼란에 빠지면서, 이야기는 10년 후의 미래로 빠르게 넘어갑니다. 10년 동안 실종되었던 브루스 웨인은 이제 배트맨으로서의 운명을 받아들일 준비가 된 고담으로 돌아옵니다.

시즌의 클라이맥스는 브루스가 처음으로 망토와 가마를 걸치고 등장하면서 오랫동안 기다려온 다크 나이트로의 변신을 보여줍니다. 이제 국장인 제임스 고든은 고담에서 질서를 회복하기 위해 이 신비한 자경단과 함께 일합니다. 마지막 장면은 완전히 실현된 배트맨의 모습을 엿볼 수 있으며, 고담의 새로운 시대의 서막을 알립니다.

이 결말은 브루스와 조커에서 영감을 받은 캐릭터 제레미야 발레스카의 마지막 대결과 같은 많은 캐릭터 아크를 묶어 영원한 라이벌 관계를 공고히 합니다. 이제 펭귄과 리들러로 그들의 정체성을 완전히 받아들인 오스왈드 코블팟과 에드워드 니그마는 배트맨과 같은 영웅을 항상 필요로 할 도시에서 범죄 활동을 계속하게 됩니다.

 

 

"고담"은 DC코믹스에서 가장 상징적인 도시 중 하나의 기원에 대한 독특한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풍부하게 짜여진 이야기입니다. 배트맨의 부상으로 이어지는 어둡고 투박한 이야기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 "고담"은 기억에 남는 캐릭터와 극적인 반전으로 가득 찬 복잡하고 매력적인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이 시리즈는 영웅과 악당의 발전 사이의 균형을 맞추는 탁월한 역할을 하여 배트맨 세계의 팬들과 잘 만들어진 드라마를 감상하는 사람들에게는 반드시 봐야 할 작품들 중 하나입니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